이쁜왕자 만쉐~~

T-50B 블랙이글스 메탈 다이캐스트 본문

캐슬라이프

T-50B 블랙이글스 메탈 다이캐스트

이쁜왕자 2022. 5. 12. 21:30

T-50B 블랙이글스 메탈 다이캐스트

2021년 10월에 개최했던 ADEX 에 참석했었다. 그때는 코로나를 비롯하여 여러 정황상 아이들을 데려가지 못하고 나 혼자 쫄래쫄래 방문했었다.

 

그래도 온 김에 아이들 선물로 뭘 사갈지 고민하다가 눈에 띈 것이 이것이었다. T-50B 블랙이글스 메탈 다이캐스트. 기억하기론 T-50 의 다른 도색 모델이나 다른 전투기의 다이캐스트 모델도 있었지만, 내 눈에 들어 온건 블랙이글스 였다. 붙어 있던 가격표는 꽤나 고심하게 만들었지만, 왠지 여기가 아니고서는 살 수 없는 물건에 속한다는 느낌에 아낌없이 질렀다. 

 

확실히 메탈 다이캐스트는 플라스틱에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느낌이 난다. 일단 무게감이 다르고, 부품의 파손 가능성도 비교할 수 가 없다.

 

기체의 길이가 19cm 쯤 되니깐 아마도 1/72 비율이다.

 

아이들은 첨 봤을때는 정말 좋아했지만, 역시나 그렇듯 2~3일 지나니 관심이 떨어졌고, 장식장의 한 켠을 차지하고만 있다.

 

..

 

몇 개월이 지나고 나니, 이 물건의 형제(?) 모델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런데, 도대체 이 제품이 전혀 검색되지 않는다.

 

검색하다가 튀어 나온 것은 '화랑 모델'에서 판매하는 다이캐스트인데, 길이가 28cm 인걸로 봐서 1/48 비율인 것으로 보인다. 크기가 크다 보니 디테일도 정말 훌륭하다. 가만 가격이 ㄷㄷㄷ.

 

https://smartstore.naver.com/hwarangmodel/products/3887695092

 

T-50B 블랙이글스 모형 : 화랑모델

[화랑모델] 맞춤형 프리미엄 전시모형 쇼핑몰 화랑 모델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

여튼 내가 산 제품은 전혀 검색되지 않는다. 도대체 이 넘의 출신은 어디인걸까? 

 

'아세아특수모형'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고 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asiasm/products/5811375584

 

T-50B 블랙이글스 대한민국 공군 1/72 비행기모형 전투기모형 아세아특수모형 : 아세아특수모형

[아세아특수모형] 40년이상 국내유일의 항공기모형 제작전문업체

smartstore.naver.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