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잡담] 누울죽 (누가 울새를 죽였나?) 에서 이상한 점.. 본문

낙서장

[잡담] 누울죽 (누가 울새를 죽였나?) 에서 이상한 점..

이쁜왕자 2007. 11. 20. 23:34
마사 (마사루치/마사토끼) 님의 ( http://blog.naver.com/masaruchi ) 작품 누가 울새를 죽였나? (누울죽) 가 완결되었네요..

이 작품이 초반 연재될 때,, '왜 이 여자는 안대를 쓰고 있나?' 라는 점이 꽤나 이상하게 보였습니다.. 이 여자가 처음 발견되었을 때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에 수갑을 차고 있고,, 안대를 쓰고 있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합니다.. 자세히 보면 수갑도 양손이 아니라,, 한손과 기둥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도대체 이 여자는 왜 안대를 벗지 않는 것일까요??

저 모습이라면 아무런 제약 없이 안대를 벗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심지어,, 두 손을 거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안대를 착용한 채 그 틈으로 보려하는 이상한 행동을 해도,, 3명 모두 이 사실에 대해서 그다지 의심을 품지 않습니다..

이는 이렇게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위의 첫 등장 모습은 조금 오류가 있고,, 실제로는 두 손이 뒤로 묶여 완전하게 두 손을 속박당한 상태였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달이 시체로 부터 열쇠를 꺼내 속박 상태를 느슨하게 해줬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가정하면,, 그동안 안대를 풀 수 없었던 것이 설명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두 손이 자유로워진 이후에도 안대를 풀지 않는 것은,, 역시 이상합니다..

이 여자가 안대를 하지 않았고,, 범인을 명확히 알고 있다면,, 아마도 스토리 진행이 안되겠지요..


그리고,, 안대 이외에 이상한 점은 100억원이라는 액수입니다.. 처음에는 인질의 몸값에 대해서 아무도 모르는 상태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몸값이 알 수 없는 상황이었다가,, 갑자기 100억원으로 확정되어 버린 것은 여기서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장면 이후로 몸값은 100억원으로 확정이 되어 버립니다.. 그 이후로,, 이 액수를 기준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몸값이라는 것이 원하는 대로 다 받을 수 있다고 가정하는 게 말이 안되지요.. 100억원을 요구했지만,, 겨우(??) 10억원만 챙길수도 있는 것이고,, 그 중 몇억원을 무사히 도망치는 데 사용하기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여자가 원하는 만큼을 들어 주기 위해서,, 더 많은 몸값을 요구하게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런 애매한 상황에서는 절대값이 아닌 비율로 이야기를 해야 할 것입니다..
즉,, 60억원이 아니라 총 몸값의 60% 를 달라고 요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짜피 셋이 나눠 가지느냐? 둘이 나눠 가지느냐 역시 33% 냐? 50% 냐? 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여자 역시 비율로 이야기해야 스토리 전개상 문제가 없게 됩니다..

..

안대의 위화감만 없었다면,, 깔끔한 스토리가 되었겠지만,, 역시나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