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와우] 나루의 빛깔없는 바지..그리고,, 주문 시전 가속도 본문

게임판/WOW

[와우] 나루의 빛깔없는 바지..그리고,, 주문 시전 가속도

이쁜왕자 2007. 12. 11. 19: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루의 빛깔없는 바지 (휘장 75개)


이번 와우 2.3 패치에 스리슬쩍 추가된 게라스 휘장 보상템인 나루의 빛깔없는 바지라는 아이템이다.. 닥힐 사제용으로 높은 체력/지능/치증이 붙어 있고,, 덩달아 주문 시전 가속도 45 증가 라는 옵션도 붙어 있다.. 이 옵션은 최상위 공격대 던전(검은사원, 하이잘 산)에서 나오는 드랍템에 간간히 붙어 나오던 옵션인데,, 이번엔 아예 휘장템으로도 나왔고,, 줄아만 드랍템에서도 몇몇 발견된다..

주문 시전 가속도는 70렙 기준으로 15.77 당 시전시간이 1% 감소한다..

즉,, 이 바지를 입으면 주문 시전 가속도 45에 해당하는 2.85%의 주문 시전 시간이 감소한다.. 즉 1.5초 걸리는 순간치유가 1.5 * ( 100 - 2.85 ) / 100 = 1.457 초만에 나간다는 의미이다..

과거 아제로스 시절 닥힐 사제라면 다들 군침을 흘리던 계시셋 이란게 있었는데.. 이 셋템은 3셋 효과로순간 치유의 시전 시간이 0.1초만큼 단축됩니다.. 라는 옵션을 가지고 있었다.. 이와 동등한 옵션을 가질만큼 주문 시전 가속도를 증가시키려면,, 1.5 * (100 - X / 15.77) / 100 = 1.4  라는 방정식을 풀면 된다.. 이때 X = 105 가 나온다..
결론적으로,, 주문 시전 가속도를 105만큼 증가시키면 순간 치유가 0.1초 감소한다..

물론, 주문 시전 가속도는 순간치유 뿐만 아니라 즉시 시전을 제외한 모든 마법에 해당하고,, 비율로 줄어 들기 때문에,, 시전시간이 긴 주문의 경우 시간이 훨씬 많이 단축된다.. 예를 들어 시전시간이 3초씩이나 되는 '치유의 기원'은 주문 시전 가속도가 105일때 0.2초가 단축된다..

이론적으로 마나만 무한하다면,, 주문시전 가속은 치유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발생하는 게 자명하다..
 
주문 시전 가속도가 105 일때 시전시간은 6.65% 감소하고,, 끊임없이 힐을 한다고 하면,, 치유량은 7.65% 증가한다.. 만약 치증이 2000 인 사제라면,, 153 정도의 치증 효과라고 볼 수 있다.. (주: 소생의 경우는 시전시간이 줄어 들지 않으니,, 실제로는 저보다 낮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옵션의 가장 큰 문제점은,,주문 시간이 줄어 든 만큼 마나를 더 소모한다는 것이다..

기사에 비해서 극악한 마나효율을 가지는 사제로써는 이것은 치명적인 단점이다.. 오로지 치증만 올리면 되는 기사에 비해서,, 단 1의 마나가 아까운 사제는 마나젠과 정신력에도 상당부분 투자해야 한다.. 그런데,, 마나젠이나 정신력 대신에 주문 시전 가속도가 붙어 있다면,, 심각한 고민을 해야 한다.. 마나 수급이 충분할 만큼의 큰 엠통과 높은 마나젠을 가지고 있다면 주문 시전 가속도를 올리는 것을 고려해봐도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제에게는 그림의 떡이 될 가능성이 높은 옵션이란 생각이 든다..

주문 시전 가속도 증가 옵션은,, 법사, 흑마, 암사 같은 딜러나,, 마나 효율이 높은 기사에게는 꽤 탐나는 옵션이지만,, 마나 효율이 좋지 않은 닥힐사제에게는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는 옵션이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