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아으... 이빨.. 본문

캐슬라이프

아으... 이빨..

이쁜왕자 2008. 1. 25. 16:04

대략 15년쯤 전에 어금니 하나가 반쯤 아작나서 크라운 씌워 놓은 게 하나 있다.. 그당시 치과 의사는 5년만 지나면 새로 씌워야 한다고 했으나,, 어언 15년째 잘 쓰고 있었다..

그리고,, 작년 이맘때쯤 바로 그 이빨에 통증이 심해졌고,, 그래서,, 가까운 치과를 방문했다.. 치과 의사가 엑스레이를 찍어 보더니,, 뿌리가 썩었다고 한다.. 하지만,, 일단 약을 먹고 안아프면,, 쓸 수 있는한 계속 쓰는 방향으로 가는게 좋다고 조언하길래,, 그렇게 한다고 했다..

그러나 만약,, 통증이 지속되면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것이고,, 아마도 언젠가는 이 2가지중 하나를 선택하게 될 날이 올꺼라고 하였다..

1. 아픈 이빨을 뽑아 낸 뒤 임플란트 시술.
2. 잇몸을 절개한 뒤 뿌리쪽 신경 치료.
  2-1. 성공시 현재 상태로 계속 사용.
  2-2. 실패시 임플란트 시술.

일단은 약을 먹고 통증이 가라 앉았기에,, 위 선택은 보류가 되었다..

..

그리고,, 대략 1년이 경과하여 이번주에 경미한 통증과 함께,, 붓기가 발생하여,, 다시 치과를 방문했다.. 일단 붓기가 가라앉게 하기 위한 처방을 받고,, 약을 타서 먹었다..

그리고 오늘,, 붓기가 가라앉은채로 다시 치과를 방문했다.. 엑스레이를 다시 찍은 뒤,, 작년 사진과 비교하여 보더니,, 단호히 이야기한다..

결정을 내릴때가 되었다고...

이빨도 단숨에 뽑는게 좋다고,, (맞나??) 바로 1번으로 결정하고,, 바로 발치해버렸다..

앞으로의 치료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오늘 : 발치
1주일후 : 봉합사 제거
3주일후 : 임플란트 설치
3개월후 : 크라운 설치

이로써 총 4개월짜리 장기 프로젝트이다..

비용은 200 ~ 250만원 정도 깨질거 같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