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잡담] eolin.com 과 allblog.net 의 차이점.. 본문

낙서장

[잡담] eolin.com 과 allblog.net 의 차이점..

이쁜왕자 2008. 2. 14. 18:52
블로그에 포스팅 하기 전에,, 모든 사진자료와 쓸 내용을 미리 정리해두고 쓰면 좋겠지만,, 실제로 그러기엔 좀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포스팅의 일부분만 먼저 작성된 뒤, 추후에 수정하거나 내용을 추가하는게 일상 다반사이다..

문제는 포스팅한 내용이 메타블로그에도 날라간다는 점이다.. 그런데,, 추후 갱신면에서 두 메타 사이트가 좀 다르게 동작한다..

바로 이전 포스팅 http://www.valken.com/203 에서 그러한 차이점이 발견되었다.. 이 포스팅은 글을 먼저 작성하고,, 추후에 동영상을 캡쳐해서 사진을 추가했다..

그런데,, 이올린 ( http://www.eolin.com ) 은 나중에 추가된 사진이 갱신되었지만,, 올블로그 ( http://www.allblog.net ) 에서는 사진이 갱신되지 않았다..
 
올블로그는 사진이 없는 초기 포스팅이 그대로 올라 있다.

올블로그는 사진이 없는 초기 포스팅이 그대로 올라 있다.


이올린에서는 추후에 추가한 사진이 갱신되어 있다.

이올린에서는 추후에 추가한 사진이 갱신되어 있다.



사진 뿐만 아니라,, 추후에 제목이나 내용을 수정하여도,, 올블로그에서는 이것이 갱신되지 않는다..

http://search.allblog.net/?keyword=%EC%88%9C%EB%A1%80%EB%AC%B8&type=4

처음 포스팅 할때 '숭례문'을 '순례문'으로 오타냈고,, 즉시 수정하였으나,, 올블로그에는 수정되기 이전 상태로 그대로 남아 있다..

..

나야 뭐 블로그 표준 따위는 들여다 본적이 없으므로, 어느 메타블로그가 표준에 맞게 동작하고 있는지는 그다지 알고 싶진 않다.. 티스토리-태터툴즈-이올린의 밀접한 연관관계로 인해서 이올린이 이런 기능을 제공해 주는지도 잘 모르겠다..

다만,, 블로거 입장에서는 자신의 블로그의 포스팅을 수정하였다면,, 메타블로그 역시 같이 수정되길 바라는게 당연한게 아닌가 싶다..

그런 의미에서,, 올블로그도 추후 갱신이 가능하였으면 좋겠단 생각이 든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