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로 2대의 PC 제어하기.. - Input Director 본문

낙서장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로 2대의 PC 제어하기.. - Input Director

이쁜왕자 2009. 5. 14. 19:48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03/13 - [낙서장] - 하나의 키보드 마우스로 2대의 PC 제어하기..

2대의 PC 를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하기 위해서 Synergy 를 사용하였었는데,, 어느분의 추천을 받고 Input Director 라는 S/W 로 바꿔봤다..

http://www.inputdirector.com/

Freeware 이며, Windows 2000 (Service Pack 4), Windows XP (Service Pack 2), Windows 2003 or Windows Vista 에서 동작하여,, 당연히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Synergy 도 좋은 S/W 이지만,, Synergy 에 비해서 Input Director 가 가지는 장점은 무엇보다 '설치하기 쉽다' 라는 점이다.. 이는 Synergy 가 Windows 와 Linux , 게다가 Mac OS 까지 지원하는 멀티 플랫폼인데 반해,, Input Director 는 Windows 전용이라서 이에 특화 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S/W 를 설치하고,, master 와 slave 를 잡은 뒤,, 서로를 연결해 주고,, 두 PC 의 위치를 잡아주면 끝난다..

Synergy 는 clipboard 를 이용한 copy & paste 에 약간 버그가 있었는데, Input Director 에서는 아직 그런 문제는 발견되지 않는 듯 싶다.. 아쉽게 clipboard 를 이용한 파일 카피 같은 것은 지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Synergy 는 한글/한자키 지원에 문제가 있어서 패치해서 써야 했는데,, 이것도 아무런 문제 없이 지원된다..

만약 Windows 와 Linux 를 서로 연결해서 써야할 일이 생기면 다시 Synergy 를 사용하게 되겠지만,, 현재로썬 Input Director 에 아주 만족한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