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잡담] 경쟁업체 보다 최대 90% 저렴.... 이란 광고의 허와실.. 본문
회사란 상품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팔아 이익을 얻는 집단이다. 그리고, 그것을 더 잘팔기 위해서 '광고'를 하기 마련이다. 대부분의 제품은 '이 제품이 좋은 이유' 내지는 '경쟁제품보다 이 제품이 더 좋은 이유'를 광고하지만, 특정 제품군에서는 오로지 '가격'이 모든 기준이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는 '우리 제품이 더 싸다!' 라는 광고를 하게 될 수 밖에 없다.
경쟁 회사 제품보다 최대 90% 저렴
그런데, 심지어는 두 회사가 동시에, 자기회사 제품이 경쟁 회사 제품보다 '최대 90% 저렴'하다고 광고하기도 한다. 이게 말이 될까? 실제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수도 있다. 그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두 회사의 주력 제품인 A1 . B1 은 둘다 10000원으로 아무런 차이가 없다. 그렇지만, 인기가 별로 없는 제품중에 하나를 골라서 경쟁업체보다 파격적으로 싸게 판매한다. A 회사는 A2 제품을 싸게 팔고, B 회사는 B3 제품을 싸게 판다. 이 경우 A 회사, B 회사 모두 '최대 90% 저렴'하다고 광고를 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다. '최대' 라는 키워드에 진실이 숨어 있다.
사실 이것은 다른 식의 응용도 가능한다..
같은 것도 있다. 내가 장담하건데, 도대체 정체를 알수 없는 쓸데 없는 제품 한두개만 90% 할인을 하고,(그마저도 다 팔렸을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은 10% 할인을 할것이다.
또 이런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왜 하필 내가 사려는 제품이 일부품목에 속하는 지가 참으로 궁금할 따름이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ps> 항상 하는 말이 모든 업체가 그런 것은 아니며, 악질적인 일부 업체가 그렇다는 것 뿐이다.
경쟁 회사 제품보다 최대 90% 저렴
A 회사 제품들의 가격표
A1 : 10000 원, A2 : 1000원, A3 : 10000원
B 회사 제품들의 가격표
B1 : 10000 원, B2 : 10000원, B3 : 1000원
A1 : 10000 원, A2 : 1000원, A3 : 10000원
B 회사 제품들의 가격표
B1 : 10000 원, B2 : 10000원, B3 : 1000원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하는 두 회사의 주력 제품인 A1 . B1 은 둘다 10000원으로 아무런 차이가 없다. 그렇지만, 인기가 별로 없는 제품중에 하나를 골라서 경쟁업체보다 파격적으로 싸게 판매한다. A 회사는 A2 제품을 싸게 팔고, B 회사는 B3 제품을 싸게 판다. 이 경우 A 회사, B 회사 모두 '최대 90% 저렴'하다고 광고를 내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다. '최대' 라는 키워드에 진실이 숨어 있다.
사실 이것은 다른 식의 응용도 가능한다..
전품목 10 ~90% 할인
같은 것도 있다. 내가 장담하건데, 도대체 정체를 알수 없는 쓸데 없는 제품 한두개만 90% 할인을 하고,(그마저도 다 팔렸을 가능성이 높다). 대부분은 10% 할인을 할것이다.
또 이런 경우도 있다.
전품목 30% 할인 (일부품목 제외)
이런 경우는 왜 하필 내가 사려는 제품이 일부품목에 속하는 지가 참으로 궁금할 따름이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ps> 항상 하는 말이 모든 업체가 그런 것은 아니며, 악질적인 일부 업체가 그렇다는 것 뿐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