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스투 만화 : 겜블 11월 21일 (868화) 의 오류 본문
저는 '빅투(카숑/서틴훌라)' 라는 게임을 전혀 해본 적이 없고,
룰도 만화상에 나온 것외에는 아는 바가 없습니다..
http://www.pagat.com/climbing/bigtwo.html
http://en.wikipedia.org/wiki/Big_Two
혹시나 해서 이 두 사이트에서 열심히 룰을 확인해 봤습니다..
김정백 작가가 'A 포커를 쪼개서 낸다'는 전략적인 승부를 한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정말 불필요한 경우 라고 생각됩니다..
김정백 작가는
3원 -> 9원 을 냈고,,
왕가슴(-_-) 이 2원으로 보스를 잡은 뒤, 7원을 돌리자..
K원 -> A원 -> A원 -> 2원 -> 4한장을 내면서 게임을 끝냈습니다..
그런데,, K원을 내고 나서 바로 2원을 내서 보스를 잡은 뒤,
A포커 + 4 를 내서 게임을 끝내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엔 A원을 쪼개서 낸 것이 아무런 전략적 승부도 아닌,,
그냥 삽질 이라고 밖에 할 말이 없네요..
그럼,, 만화 스토리 처럼,, A포커를 쪼개는 것이 정말 전략적인 승부가 되는 경우가 어떤 경우가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그건 오로지 A 포커가 스티플에게 밟히고 턴을 뺏기는 경우 일 것입니다..
만화 처럼 5명이 아니라, 4명이라고 가정하고,,
김정백은 3원, 9원, K원(스페이드포함), A포커, 4원, 2한장(클로버) 이렇게 들고 있는 경우 이고,,
만화와 똑같이,,
김정백 작가는 3원 -> 9원 을 냈고,,
왕가슴(-_-) 이 2원으로 보스를 잡은 뒤, 7원을 돌립니다..
김정백 작가는 K원을 내고,, 모든 사람이 패스한 상황이라고 가정합니다..
김정백의 K원은 스페이드 포함이고, 손에 A포커를 들고 있고, 자기손에 2한장 포함해서 2가 석장이 확인되었으므로,, K원 보다 높은 페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김정백은 몇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1) A석장 + 4두장의 풀하우스를 냅니다.. 하지만 이는 포커나 스티플에 의해서 턴을 뺏기게 되면 승리하기 어렵게 됩니다..
2) A포커 + 2한장 또는 A포커 + 4한장을 냅니다.. 이 역시 다른 사람의 스티플에 의해서 턴을 뺏기면 승리하기 어렵스니다.
3) 4 를 찢어서 한장만 낸 뒤 2로 보스를 따낸 다음 A 포커 + 4 한장을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클로버 2는 최강의 카드인 스페이드 2 에 의해서 턴을 뺏길수 있습니다.
4) 4원을 내고,, 다른 사람이 어떤 페어를 내든 A원으로 먹고,, 다시 A원으로 보스르 잡은 뒤,, 2한장을 내서 끝내는 방법입니다..
5) A원을 찢어서 내고,, 4원을 낸뒤, A원으로 먹는 방법은 본질적으로 4) 와 동일합니다..
이런 경우라면 4) 또는 5)번 처럼 A를 2장씩 찢어서 활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경우가 됩니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