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브이 (V) 10편을 보고.. 본문

낙서장

브이 (V) 10편을 보고..

이쁜왕자 2007. 3. 7. 23: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로고 이미지 및 하단의 다른 이미지들은 원저자의 허락 없이 브이 10편에서 무단 발췌함.. 만약 이것이 문제가 된다면 포샵으로 모자이크 처리해서 다시 올리겠음..


브이 는 미디어다음 에 제피 (또는 제피가루) 라는 분이 연재하고 있는 만화이다..

http://cartoon.media.daum.net/list/group1/v/cartoonlist.do?mn=23370&su=1

나도 만화가라는 섹션에 4부짜리 단편 을 연재한 걸 계기로 정식으로 (주)로보트태권브이 와 정식으로 계약을 해서 장편으로 연재중이라고 한다..

4부작 단편 링크
http://mbbs.media.daum.net/cartoon/debut/griffin/cartoondo/cartoon/debut/list?bbsId=c_debut&pageIndex=1&searchKey=daumname&searchValue=%C1%A6%C7%C7%B0%A1%B7%E7

여튼 이 작품은,, 과거의 기억을 아른아른 되살리기에 너무나 관심있게 보고 있다..

하지만,, 브이 10편에서는 옥의티라고 부르기도 힘든 말도 안되는 잘못된 내용이 너무 많다..

첫번째로 이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행성이 10만개쯤 되는건 맞다..
하지만,, 그중 99% 는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지구와 충돌할 가능성이 쬐끔이라도 있는 소행성이나 혜성은 NASA 에서 PHA (Potentially Hazardous Asteroids) 라는 이름으로 관리한다.. 현재 839 개가 등록되어 있다..
http://neo.jpl.nasa.gov/neo/pha.html

태권브이가 실제로 존재하는 세상의 지구는 지구의 위치가 화성을 넘어 소행성대에 훨씬 더 가까우면 모를까,, PHA 가 10만개일 가능성은 없다고 보는 게 맞다..


두번째는 이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는 몇가지 추가 자료가 필요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소행성이 지름이 1.2km 이면,, 비교적 표준적인 사이즈이고,, 초속 25Km 도 적당한 수준이다..
이는 위에 나사의 PHA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봐도 옳다..

모니터에 출력된 축척이 올바르다는 가정하에,, 소행성은 지구와 달의 1/4 ~ 1/3 쯤 되는 지점에 있다..
짧게 잡아 1/4 쯤이라고 치고,,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 (LD : Lunar Distance) 가 384,000km 이니깐,,
적당이 계산해도,, 지구와 소행성의 거리는 100,000 km 쯤 된다..

100,000Km 의 거리를 초속 25Km 로 이동한다면,, 66분 정도 소요 된다..

그리고,, 반대로 초속 25Km 에 5분후 충돌이 맞는다고 하면,, 거리는 25 x 5 x 60 = 7500km 이다..
솔직히 이정도 가까운 데,, 모른다는 건 애초에 말이 안된다..


세번째는 다시 이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쪽의 네모칸 (달의 오른쪽)은 궤도가 바뀐 지점이다..
궤도가 바뀐 순간 이를 감지 했기에,, 저게 표시되어 있다고 보는 게 옳지 않은가??
갑자기 엉뚱한데서 발견된 소행성의 궤도로부터 역추적해서,, 위쪽 네모 지점에서 궤도가 바뀐것이라고 추정했다고 보기엔 좀 비약이 심하다고 본다..


바람직한 시나리오..

1. 소행성은 궤도가 바뀌는 그 순간 이것이 감지되어야 한다..

소행성이 1.5 LD 이내로 지나가는 상황은 극히 드문 케이스이다..
우주에 떠 있는 허블 망원경을 비롯해서,, 세계의 모든 천문대가 유심히 관찰중이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이 갑자기 궤도가 변하였다면,, 그 즉시 감지되는게 맞다고 본다..

2. 충돌시간은 대략 6시간후이다..

1LD (지구와 달 사이의 거리) 가 384,000km 이니깐,,
1.5LD 는 대략 근사해서 570,000km 쯤이다..
소행성이 초속 25km 로 이동한다면,, 대략 22800초..6시간 20분쯤 후에 충돌한다..

3. 미국에서는 핵무기를 사용하지 못한다..

첫번째로,, 일단 단순 미사일로는 지구 탈출 속도를 얻을 수 없다..
그리고,, 태평양에 배치된 핵잠이나 항모에서 발사할수 있는 핵미사일은 소행성을 파괴하기에는 위력이 약하다.. (고 설정해도 적당하다..)
즉,, 우주왕복선 또는 아폴로 스타일의 우주선에 대량의 핵을 탑재해서 쏘는 방법 밖에는 없다..
하지만,, 충돌 지점을 공교롭게도 미국의 정반대인 한국이다..
지구 반대쪽에서 반바퀴를 도는 데만 6시간은 충분히 걸린다.
이런 이유로,, 미국 본토에서 핵무기를 쏘는 방법으로는 소행성을 파괴할 방법이 없다..
그리고,, 중국이나 러시아는 6시간이내에 발사준비가 되어 있는 우주선이 없다고 가정해도 좋을 듯 싶다..

4. 궤도가 변하여,, 충돌이 감지된 순간,, 기지의 경보시스템이 발동된다..

경보가 울리면서,, 태권브이는 스스로 깨어나며 (4부작 단편에서처럼),, 훈이는 탑승을 결심한다..
그리고,, 우주로 발진한다..

5. 사족..

세계는 한국으로 부터 로켓으로 보이는 물체가 발사된것을 감지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는 모른다..
미국의 감시위성이 이를 촬영하여,, 촬영된 영상을 확대하고 다시 확대하고 다시 확대한 결과..
로봇의 형체가 나타난다..
오래전에 세계를 놀라게 했던 바로 그 로봇이..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