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왕자 만쉐~~

[와우] 아~~ 보석세공.. 본문

게임판/WOW

[와우] 아~~ 보석세공..

이쁜왕자 2007. 3. 19. 17:4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우 확장팩에 새로 생긴 전문 기술로 보석 세공 이란 게 있다..
말 그대로,, 각종 보석을 가공하여 반지나 목걸이 장신구 등을 만들며,,
또한,, 확장팩에 새로 생긴 소켓 아이템에 넣을 보석을 만들기도 한다..

문제는 0 부터 올려야 하는 숙련 노가다..
일단 저렙 광석들은,, 큰 어려움 없이 필요한 만큼 캘 수 있고,,
저렙용 보석들도,, 창고에 쌓아 두었기에 꽤나 무난하게 올리는게 가능했다..

첫번째 난관은 140 에서 150 으로 올릴때 발생했다..

이때 필요한 보석이 '남옥' 이나 '저급 월장석'이다..
이미 창고는 비워진지 오래이고,, 경매장에도 말도 안되는 가격에 몇개 올라 있는 걸 빼면 씨가 말랐다..

그나마 다행인건,, 보석 추출 이라는 기술이 있어서,, 광석을 쪼개서 보석을 찾아 내는 기술이 있다..
문제는 이게 꽤나 추출 확률이 낮다는 게 문제다.. (물론 광석을 캐서 나오는 확률 보다는 높다..)
정말 토나올만큼 캐서 보석추출해도 건지는건 몇개 뿐이다..
한 30분 예상하고,, 철광석 캐서 추출을 시도했는데,, 150까지 올리는데 총 4시간이 걸렸다..
추출 확률도 문제지만,, 숙련이 안오르면 피눈물 난다..

결국 150 찍고 나서는,, 쌓아둔 미스릴 주괴를 이용해서 220까지 비교적 쉽게 올렸다..

두번째 난관이 220 에서 발생했다..

220~225 사이에 숙련을 위해서 필연적으로 '모조물약' 이란 게 몇십개 정도 필요하다..
줄파락, 가시덤불 골짜기, 아라시 고원, 동부내륙지 등에 빠글빠글 몰려 있는 바로 그 트롤 들을 패 잡으면 나오는 바로 그 모조물약 이다..

세개의 캐릭터를 60찍으면서,, 정말 수천마리의 트롤을 학살하고,, 수백개쯤 얻었을 모조물약은 죄다 상점행이었다.. 모조물약이 가죽세공에 사용된다고는 하지만,, 도저히 어디다 쓰는지 모르는 정체 불명의 아이템이었기에,, 당연히 상점행이었다..

바로 그 모조물약이 대량으로 필요하다.. 도적 부캐를 보내 대량 학살을 해야 할 듯 싶다.. 법사 부캐가 없는 것이 내심 아쉽다..

- 이쁜왕자 -
- Valken the SEXy THief~~ ^_* -



 

728x90
반응형
Comments